제가 이 시대에 태어나서
이 만화를 볼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할 정도로 드래곤볼은
정말 최대의 걸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만화책은 한두번 보면 질려서 안보게 되는데
이거는 한동안 안보다가 또 보아도 재미있더군요 ㅋㅋㅋ 저는 오리지널 버전을 1권부터 42권까지
다 보았습니다. 오늘은 드래곤볼 등장인물 정리를 제 나름대로 해볼까 하는데요 너무 인물들이 많아서
그냥 제 머릿속에 생각나는 사람들만 끄적거려봅니다 ㅎㅎ



이 그림에 나오는 드래곤볼 캐릭터들 중에서, 저는 처음에 오공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ㅋㅋ
가운데에 있는 꼬마애가 오천인줄 알았는데 아마도 오공인 것 같네요.
푸알 오른쪽에 있는 애가 오천이고, 우부 옆에 안경낀 애가 오반인 것 같군요 ㅎㅎ



그럼 주인공 먼저 소개해볼게요ㅋㅋ
제가 이 만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정의 또는 착한사람이 반드시 이긴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공역시 원래는 전투를 좋아하고 사나운 종족인 사이어인이었으나
머리에 큰 충격을 받고 아주 순수하고 착한 사람이 됩니다. 그리고 수많은 적군들과의 대면에서
반드시 지지않기 위해 싸움을 하고 결국 지구를 지켜냅니다. 위 그림에서는 오공의 아내인
찌찌와 어렸을 때의 모습이 있네요 ㅋㅋㅋ



손오공의 첫번째 스승이 바로 무천도사입니다.
이때 처음 만나게 된 동료가 바로 크리링이구요, 어렸을 때부터
무술의 신이라는 무천도사에게 훈련을 받습니다. 그 훈련은 아주 혹독했지만
그만큼 강력해질 수 있었죠 ㅋㅋㅋ 어렸을 때에는 크리링과 오공의 실력이 비슷했지만
점차적으로 자라면서 인간인 크리링보다 사이어인 종족인 손오공의 파워가 급격하게 커져갑니다.



베지터는 사이어인들 중에서도 왕자였고
엘리트였습니다. 그는 자존심이 아주 많은 인물이었고
오공을 항상 라이벌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에는 자신보다 오공이 더 훌륭하고
세다는 것을 인정하고 지구에서 함께 살아갑니다.

드래곤볼 등장인물 중 부르마는 오공의 어렸을 시절부터 인연이 있는 절친이었는데
성인이 되어서는 베지터와 결혼을 하고 트랭크스라는 아이를 낳게됩니다 ㅋㅋ



드래곤볼 캐릭터 중 한명인 피콜로 역시 처음에는 적이었지만
지구가 위기에 빠질 때마다 함께 도움을 주었던 인물입니다.
원래는 지구의 신이라는 인물과 한 몸이었다가 분리된 악이었지만
나중에는 이 둘이 다시 만나서 큰 힘을 얻게되고 예전처럼의 악랄함과 사악함이 사라지고
지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신의 자리는 나중에 덴데라는 나메크인에게
물려줍니다 ㅎㅎ



사이어인 종족을 멸망시킨 인물은 바로 프리더입니다.
그가 처음 등장했을때만 하더라도 오공과 베지터와는 비교가 안될만큼 강력한 존재였지만
그가 딱 한가지 두려워하던 것이 바로 초사이어인이었죠. 오공이 결국 초사이어인이 되었고
프리더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둡니다 ㅎㅎ



셀은 컴퓨터가 계산해낸 가장 강력한 존재입니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보다 더 강한 존재는 없을거라고 컴퓨터는 계산해냈지만
오공의 아들인 손오반이 초사이어인2가 되면서 셀의 파워를 능가하게 되며, 결국 오반의 손에
죽게됩니다 ㅎㅎㅎ



오리지널 버전의 마지막 보쓰였던 마인부우입니다.
사악함으로 가득찼던 이 인물은 아주 착한 계왕신을 흡수함으로써
그 사악함이 잦아들었지만, 특정 사건을 계기로 사악한 부우가 떨어져나왔고
손오공의 일행들과 힘을 합쳐 그 나쁜 부우를 물리치게 됩니다.

드래곤볼 등장인물은 이정도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다 썼다가는 몇 시간이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정말로 재미있게 보았던
만화 중 하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