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뱅킹 서비스는 고객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기나 전화기겸용 단말기를 이용하여 계좌이체, 각종조회, 상담, 사고신고, 자동이체신청, 신규계좌 개설 및 해약 등의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텔레뱅킹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먼저 이용시간에 대해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서비스 이용 및 고객센터 번호는 1588-6200번 또는 1544-6200번입니다.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번호는 1800-1100번, 시각장애인 전용 서비스 번호는 051-669-2580번, 해외에서 이용시 번호는 82-2-1588-6200번입니다.
텔레뱅킹 서비스 통화료는 전국 어디에서나 시내통화요금이 적용되고, 그 외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등의 통화료는 고객과 통신사 간 약정한 요금제에 의합니다.
텔레뱅킹 서비스 신청은 예금주 본인이 가까운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신청합니다. 서비스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자금의 출금 없이 계좌잔액이나 입출금내역 조회 등 단순히 금융거래조회만을 하고자 할 경우(단순조회 고객)에는 신청없이 ARS음성에 따라 조작이 가능합니다.
자금이체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하여 텔레뱅킹 서비스 이용신청 후 신청일을 포함하여 3영업일 이내에 본인만 아는 전화송금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텔레뱅킹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텔레뱅킹 ARS를 사용하기 위해서 대표번호 1544-6200번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스마트폰인 경우 화면과 음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2021년 9월 16일부터는 보이는 ARS도 시행하고 있기에 대표번호 1588-6200번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brownmilk.tistory.com/1586
https://brownmilk.tistory.com/1581
https://brownmilk.tistory.com/1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