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랑카드(온통대전)는 기존 보편 적용 캐시백 할인정책 대신 취약계층과 소규모 가맹점을 선별하며 꼭 필요한 곳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전 내의 IC카드 단말기 사용점포에서 신용카드처럼 결제할 수 있으며, 대전사랑카드 앱에서 가맹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백화점 대규모 점포와 유흥/사행업소 및 온라인결제 등 일부는 제외입니다.

 

카드발급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의 경우 판매대행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통대전 캐시백 적립의 경우, 반드시 카드에 금액충전을 해야 사용금액에 대한 캐시백이 적립됩니다. 계좌에 돈을 입금해놓고 사용하시는 금액에 대해서는 체크카드로 결제되기에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연결계좌를 설정하여 앱에서 충전 후 결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캐시백 우선사용 기능의 경우 메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 우선사용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다음 결제시에 잔액(충전금+캐시백)을 기준으로 결제되고, 캐시백 잔액이 먼저 소진됩니다. 




캐시백 우선사용을 OFF로 설정하시면 충전금으로만 결제되고, 충전금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체크카드 결제가 됩니다. 따라서 캐시백 우선사용이 OFF인 상태에서 결제시에는 충전금 잔액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에게 캐시백을 지급하는 사용한도는 월 50만원이고, 50만원 초과 결제시에는 캐시백이 추가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다만, 공공기관 및 법인의 경우에는 캐시백을 지급하는 사용한도 제한이 없으며, 구매시에는 대전시 소상공인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연매출 30억원 초과 가맹점 사용제한 안내가 있는데요, 2023년 9월 15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연매출 30억원 초과 가맹점에서 대전사랑카드 결제시 캐시백은 적립되지 않고, 캐시백 사용은 가능합니다. 이외 가맹점에서 대전사랑카드 결제시 캐시백 혜택율은 변동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https://brownmilk.tistory.com/1604

 

지역상품권 chak(지역사랑상품권) 사용법 및 고객센터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매하여, 여러분들이 살고있는 지역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가맹점이 많아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역상품

brownmilk.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