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oney카드&페이 홈페이지(티머니 카드&페이 (tmoney.co.kr))에 접속하여 [고속버스예매] 메뉴를 선택하고 [이용안내] 및 [승차권 환불안내] 항목을 선택하여 티머니 고속버스 환불 또는 승차권 환불 규정에 대한 상세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 계좌이체, 프리미엄 마일리지로 예매한 경우에 대한 내용입니다.

 

승차권을 환불하신 후 승차권을 교부받으시면 정상적으로 환불처리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신용카드 청구 및 환불은 결제일에 일괄적으로 정산처리되고, 카드사 또는 결제일자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에 청구되는 금액은 원칙적으로 사용금액에서 환불금액을 차감한 금액이고, 카드사 사정에 의하여 모두 청구한 후 환불금액만 따로 계좌로 입금될 수 있습니다. 결제일을 전후로 신용카드사에서 발송한 청구서와 계좌의 입출금 내역을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구입일자와 환불일자가 다르면 다음 결제일에 환불될 수 있고, 고속조합에서는 고객의 개별적인 승인취소 요청에 대하여 처리해드리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고속버스 승차권의 이용내역을 조회할 경우, 가급적이면 결제일 전후로 청구내역을 조회하시기 바라며,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내역이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승차권 환불은 구입했을 당시의 신용카드로 환불되고, 타인의 신용카드로 구입한 승차권 환불시 본인은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계좌이체 예매취소시 즉시 예매당시의 출금계좌로 입금되지만, 장애발생시 최대 1시간까지 입금이 지연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마일리지로 예매한 승차권 취소시 마일리지 수수료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출발시간 이전 취소시 100% 마일리지 환급, 출발시간 이후 취소시 100% 마일리지 차감이 적용됩니다.

 

<관련글>

https://brownmilk.tistory.com/1552

 

코레일 N카드(엔카드) 운임할인 및 환불기준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혜택들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종합이용안내] 메뉴를 선택하고 [할인 및 부가서비스] 영역에 있는 [할인제도] 항목을 선택합

brownmilk.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