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시급계산기

사회경험도 쌓고 용돈벌이도 하고,
특히 대학생들이 많이 하는 일이 바로 아르바이트일 겁니다.
요즘은 알바 사이트도 넘쳐날정도로 파트타임 직종도 정말 다양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임금을 알아보면 2012년도 최저임금은 4580원이었고 올해는 4860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5210원으로 작년에서 올해로의 인상률보다 더 오른비율로 높일거라고 하네요.

저도 한때 알바를 했던 시절이 많았는데
그당시에는 최저임금도 제대로 지키지 않는 사업장들이 있었습니다.
그건 제가 직접 경험해본 것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장담할 수 있습니다. 근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알바 사이트로 검색해서 찾아보면 대부분 최저임금에 대한 규정은
지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아무리 알바라도 돈이 걸린 문제이기때문에
그러한 것들은 확실히 해야한다고 봅니다. 오늘은 알바몬 시급계산기를 소개해드릴텐데요
알바천국과 더불어 상당히 유명한 파트타임구하기 사이트죠?
먼저 그 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 링크를 타면 계산기 창이
새 창으로 열릴겁니다. 별도로 다운로드나 설치없이도
곧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해의 최저시급이 언급되어있네요.
시급을 월급으로 하든지 아니면 일급, 주급 등 등 다양한
형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빈칸에 필요한 사항들을 입력하고
"환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 전에 먼저 알바몬 시급계산기 도움말을 보면 세금과 수습기간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세금같은 경우 8.187%를 차감하면 4대보험에 가입하여
적용한 것이고, 3.3%를 차감하면 그냥 원천징수라고 하네요. 또한 수습기간에는 10% 차감될수 있지만
계약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한하므로 이러한 정보를 미리 잘 습득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가 임의로 시급과 일일 근무시간을 지정해볼게요.
먼저 일급으로 환산해보겠습니다. 시급을 5000원이라고 가정하고
하루 8시간을 근무한다고 하면 일급은 당연히 4만원이 됩니다. 근데 여기에
세금과 수습기간을 적용시켰더니 3만3천원으로 확 줄어드네요.



이번에는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해보았습니다.
조건은 아까와 동일하게 하고 한달에 22일을 근무한다고 가정하면
월급 환산 금액은 88만원이 됩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보던 금액이네요. 20대는
88만원세대라고 했던 말이 기억나는군요. 근데 여기에다가 세금과 수습을 적용시켰더니
대략 73만원 돈이 되네요.

근데 제 경험상으로도 여러 알바를 해봤지만
세금떼는 곳은 한군데도 없었습니다. 말그대로 용돈벌이 알바에 
세금까지 적용하면 정말 남는 돈이 없겠네요. 아무튼 알바몬 시급계산기를 이용해서
자신의 임금을 제대로 따져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