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란 무엇일까요?
이런 질문을 하는 저도 참 어이가 없네요 ㅋㅋ
식물에 속하고 속씨, 쌍떡잎, 통화식물로 분류가 되어있고
한가지 신기한 사실은 원산지가 안데스 산맥이라는 겁니다. 우리나라 강원도 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감자인데 원산지가 다름아닌 남아메리카 서쪽에 위치한 산맥이라는
사실이 새롭네요.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는 정말 다양합니다.
제가 먹어본 요리를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면 감자튀김, 감자전,
감자찌개, 감자채, 그냥 삶아먹기, 그 외 찌개나 국거리에도 자주 들어가곤 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맛있는 것은 제 입이 아직 어려서그런지 감자튀김이네요 ㅋㅋ



감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몇가지 알아보면 먼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소식이죠? 감자의 탄수화물은 다당류로, 혈당을
갑자기 증가시키지 않기때문에 남는 당을 지방으로 돌리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감자에 포함된 섬유질또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피부에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히 먹어서만 효과가 있는것이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
감자팩을 하게되면 감자의 신경을 가라앉히고 억제하는 아트로핀 성분이 태양에
오랫동안 노출되었던 피부를 진정시켜주기도 하고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궤양 또는 변비에 좋습니다.
감자의 사포닌 성분은 염증을 치료하거나 궤양을 치료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아까도 언급했듯이 섬유질은 장, 특히 대장에 이로운 균의 번식을 돕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맛도 있고 영양가도 풍부하고
다양한 이로운 효과도 많은 감자, 오늘의 식단은
감자로 한번 짜보는 것은 어떤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