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약 70년 전쯤에 동족상잔의 비극이 있었습니다. 그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의 희생이 있었고

남과 북으로 갈리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다시는 이러한 전쟁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빨리 평화통일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오늘의 플래시는 한국전쟁게임인데요 바로 아래에서 해볼 수 있습니다.



프롤로그를 보시면 알겠지만 인트로 부분의 스토리가 꽤 있는 편입니다. 한글로 되어있기때문에

내용을 이해하는데에는 무리가 없을겁니다. 그럼 저도 인트로 부분의 일부를 열어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에 한국은 통일을 이루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를 기준으로 1년 남았군요. 개성으로 소풍을 갈 수 있게 되었고

백두산으로 관광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차를 타고 유럽 여행도 갈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통일 15년만에 세계 경제력 5위에 빛나는 선진국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기쁨은 오래 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내분이 일어나서 한반도의 각 지역이 국가가 되어

나뉘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제주국에 있으며 전라국부터 순차적으로

점령하여 통일을 이룩해야 합니다.



다음은 도움말을 보겠습니다.

연구력 지수가 높으면 더 좋은 무기를 만들 수 있고

지지도가 30% 이하로 떨어지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전투력은 전쟁시 아군의

공격력이고 군사력은 체력입니다. 인구는 사람의 숫자이고 예산은 현재

소유하고 있는 돈입니다.



경제력이 높을수록 더욱 복잡한

연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전쟁에서 승리하여 지역을 점령하면

지역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지역수가 높을수록 더 좋은 시설을

건설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전쟁게임을 하다보면 터득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