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라든지 가족의 생일일때 거의 매번 등장하는 빵이 있습니다. 바로 케이크인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생일때만

사다가 먹는편인데 어떤 사람들은 그냥 먹고싶을때마다 사먹기도 하더군요. 오늘은 슈와 함께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슈의 케이크 하우스 게임은 바로 아래에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슈 게임 시리즈는 하도 많이 있어서 종류가 몇 가지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10가지는 넘는 것 같네요.

난이도는 뭔가 쉬워보이면서도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먼저 메인화면 모습부터 보겠습니다.



제목을 보시면 슈의 케익 하우스라고 영어와

한글로 적혀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는 만들고자 하는 케익을 선택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총 여섯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바나나 생크림 케익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첫번째 스텝은 밀가루 반죽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재료들이 있는데 사실 어떤것을 넣어야 맛있어지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충 계란, 베이킹 파우더, 설탕 그리고 바나나를 넣어보았습니다. 고추라든지 고추장과 같은

재료는 별로 사용하고싶지 않더군요.



두번째 스텝은 뭐였는지 잘 기억은 안나는데

아마도 케익의 겉부분을 둘러싸거나 코팅하는 작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세번째 과정은 데코인데요, 적절한 짤주머니를 활용하여 아랫부분을 둘러가며

데코레이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단계는 평가입니다.

슈가 최종적으로 맛과 디자인을 평가하게 되는데요

저는 모양은 잘 만들었지만 맛 부분에서 실패를 했습니다. 어떤 재료를

섞어야 하는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네요. [다시하기] 버튼을 누르면 재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