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이 깔끔한 분이라면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도
바탕화면에 이것저것 지저분하게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많이 있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성격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혹시
휴지통 아이콘을 바탕화면에서 없애려고 시도해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사용하지 않는 장소나
아무 폴더 하나 만들어서 휴지통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직접 해보면 알겠지만 그렇게는 휴지통이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ㅋㅋㅋ




임시로 폴더를 하나 만들어놓고
휴지통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폴더로 옮겨보면
드래그를 한 횟수만큼 바로가기 아이콘만 생성되고, 본래의 휴지통 아이콘은
제 자리에서 변함이 없습니다 ㅎㅎ

오늘은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팁을 알려드립니다.
윈도우의 다른 버전들도 비슷한 방법을 따르겠지만 저를 포함한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을만한 윈도우7 휴지통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나오는 여러가지 설정들 중에서 맨 하단부에 나오는
(개인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개인 설정에서는 바탕화면이나 마우스 포인터,
계정 사진 변경 등 여러 옵션사항들에 대한 설정을 도와줍니다.
가장 위에 위치해있는 (바탕화면 아이콘변경)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몇가지 아이콘들에 대하여 변경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목표로 했던 휴지통도 저기 보이네요. 휴지통 옆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체크를 해제해주신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존에 있던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작업을 성공할 수 있을겁니다 ㅎㅎ



다시 복원하려면 다시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죠?
그리고 윈도우7 휴지통 없애기 뿐만 아니라 그 외 컴퓨터, 문서, 네트워크, 제어판
아이콘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이
사라졌다고 생각되면 위 과정으로 체크를 해준다음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시 복원시킬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