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 인코더는 과연 동영상 편집만
가능한 것일까요? 저는 영상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사진들을 이용해서 영상처럼 제작하기 위하여 다음팟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유틸리티의 다운 및 설치 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해보면 다 나와요 ㅎㅎ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고...
인코딩 메뉴에서 작업을 시작해봤습니다.
가장 먼저 편집할 파일을 불러와야겠죠?




지원되는 파일에서만 찾으려고 하니
동영상파일밖에 안되더군요. 그래서 모든파일로 바꿔놓고
이미지를 찾아봤습니다. 일단 나오긴 나오네요 ㅋㅋ 샘플사진 아무거나
하나 불러와볼게요.



저는 코알라 이미지로 정했습니다.
인코딩 목록에 업로드까지는 성공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건 건드리지 말고 곧바로 인코딩을 시도해봤습니다.



근데 인코딩이 진행 되네요??
다음팟인코더 사진으로 동영상만들기 방법이
이렇게 쉽게 성공하나 했는데, 자세히 보니 역시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남은 시간을 자세히 보세요. 596523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되네요 ㅋㅋㅋ
저걸 날짜로 계산해보니 68년이라는 시간이 나옵니다. 제가 죽기전까지 보기도
간당간당합니다 ㅎㅎ 어쨌든 이번 도전을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이미지는 동영상보다 용량이 작아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하고 이번에는 용량을 최저인 100메가로 내려봤습니다.
그랬더니 오류 메시지가 나오네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팟 인코더 앱이 작동 중지되었다며
프로그램을 닫아야한다고 합니다. 닫기 버튼을 누르면
인코더 프로그램이 꺼집니다.



이번에는 맨 처음 시도했던 상태로
인코딩을 하던 도중에 일시정지를 해봤습니다. 그러면 일단
동영상 파일은 만들어지긴 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영상을 켜보면 이미지로 재생되는
동영상이 나오긴 합니다. 그런데 인코딩을 일시정지한 상태로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없으므로
결국 이 방법도 실패한 셈입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다음팟인코더 사진으로 동영상만들기는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영상에 대해서만 인코딩이나 편집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