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각자 고유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인구가 5천만명이 넘기때문에 어지간하면 누군가와는 중복되는 이름을 가지고 있을겁니다. 저역시도 마찬가지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그 통계를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번시간에는 한국인의 이름통계 사이트에 접속해서 직접 네임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은데요 맞춤 이름 찾기, 이름 길이별 랭킹, 개명 이름 랭킹, 유일한 이름, 출생아 통계, 성씨별 통계 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요.



등록되어있는 이름들의 개수를 보니 대략 67000개 정도가 있는데요, 기간을 설정해서 이름랭킹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2008년도부터 2020년도까지로 기간을 정하여



조회를 해보면 남자의 경우 가장많은 이름이 민준이고, 여자의 경우에는 서연입니다. 1위부터 5위까지를 보니 어디선가 한두번쯤은 들어봤을법한 이름들이더군요.



이번에는 직접 이름을 입력해볼 수 있는 네임검색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성씨를 제외한 이름만 입력하면 되는데요, 뭔가 흔하지 않을법한 성광이라는 이름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현재 총 90명의 동명이인들이 있으며, 지역 인구수 대비 전남에서 가장 많이 쓰였다고 하네요. 한국인의 이름통계 사이트에서는 이밖에도 다른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