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히 먹으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적게 먹어도 몸에
무리가 갈 것이고, 그렇다고 너무 운동만 열심히 해도 오히려 독이 될 겁니다.

그런데 우리가 하는 운동들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기준이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칼로리를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 같은데요, 많이 소모할수록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된다고 보면 되겠죠?

오늘은 줄넘기 칼로리소모량 측정을
해보도록 합시다. 그러기 위해서는 관련 계산기가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365홈케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그 중에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365homcare 운동 칼로리 계산기 : http://365homecare.com/calculator/CALEX0101.html




새창으로 위와같은 계산기가
열렸나요? 간단한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곧바로
소비한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기때문에 운동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세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되는데요
자신의 체중, 그리고 운동종목 및 시간입니다. 줄넘기 칼로리소모량을
계산해보기 위해서 30분동안 줄넘기를 하면 얼마나 소비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0분동안 줄넘기를 할 경우
65kg 체중 기준으로 341.25 칼로리가 소모되네요.
나쁘지 않은 편인것 같습니다. 근데 줄넘기로 30분 뛰기가
꽤 어려울거에요 ㅋㅋ



저는 궁금한 것이 생겨서 다른 실험 하나를 더 해보기로 했습니다.
다른 조건은 동일하게 하고 시간만 두배로 올릴경우 축적되는 운동량에 따라
더 많은 칼로리가 소비되지는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계산기의 결과에 의하면
정확히 두배로 계산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은 바로 걷기일텐데요
천천히 걷기를 한시간동안 할 경우 소비되는 열량은 204.75 칼로리가 나왔네요.
줄넘기와 비교하면 1/3배 정도 됩니다.



그럼 강도를 좀 더 높여서
달리기를 해볼까요? 헬스장 가면 꼭 있는 런닝머신을 이용해서
뛰기만 하면 됩니다 ㅋㅋ 30분간 273.0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데
이 역시도 줄넘기에 비하면 낮은 수치네요. 줄넘기 칼로리소모량이 생각보다
상당한 수준의 운동이었군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