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서 중고차 가격이 150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실제로 그 차를 구매할때 정확하게 1500만원만 지불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세금이라든지 매도비용, 수수료 등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이번시간에는 중고차 매도비 또는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엔카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중고차 인터넷 매매사이트 중에서 매물이 상당히 많은편에 속하는데요,




임의로 차량을 하나 골라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CN7 모델을 골라보았습니다. 작년에 출시되었는데 디자인이 상당히 잘 나왔더군요.

 

시세는 대략 1500만원 후반에서 2000만원 초반정도 하는 것 같은데요, 이 매물의 경우 1899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비용 계산기] 아이콘을 누르시면 합계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차량 판매가격을 입력하고 거주지를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전등록비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취득세, 공채 매입비, 증지대, 인지대, 번호판 교체비, 이전등록비 합계, 보험료가 있습니다. 보험료를 제외한 총 구매비가 20,640,938원이 나왔지만 사실 이게 다가 아닙니다.

 

매매상사마다 비용의 차이는 있겠지만 중고차 매도비라든지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엔카에서도 안내하고 있는 부분이며, 대략적인 매도비는 대략 30만원 내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친환경차라든지 경차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세금감면 및 면제혜택이 있으니 구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