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만으로 위치를 탐색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더 나아가 내가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가 왔을때 그 번호를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자동으로 검색이 되면 정말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다소 무리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그와 관련하여 전화번호 검색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론 개인 가정집은 안되고
업체에 대해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두가지 정도를 알려드려볼게요 ㅋㅋ



1. KT114 전화번호안내 서비스 활용 :
http://www.114.co.kr/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전화번호 검색이라고
메뉴가 있습니다. 만약 업종/상호 및 업종이나 상호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전화번호) 항목에 체크해주세요. 우리는 주소로 찾는 것이 아니라
번호로 찾아야 하니까요 ㅎㅎ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일반 가정집은 입력해봤자
검색이 안됩니다. 업체만 됩니다. 그래서 제가 실험을 해보고자
이미 알고있는 번호로 전화번호 검색기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다. 저기 입력한 번호는 
피자헛 체인점 중에서 경기도에 위치한 지점 중 하나의 넘버입니다.



해당 번호에 대한 업체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하고 있는 피자헛으로 정확히 검색이 되었네요 ㅎ
다만 모든 업체가 다 검색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업체에서 KT에다가 자기 지점의
번호검색을 허락하지 않을경우, 실제로 지점과 번호는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KT에서는
검색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ㅎㅎ



2. 네이버 검색창 활용하기



별도로 링크는 안달아주어도 되겠죠?
대부분 사람들이 홈페이지로 사용하고 있을테니까요 ㅋㅋ



검색창에 아까와 동일한 번호로
입력해봤습니다. 번호 중간중간에 띄어쓰는 (-) 이 표시를
추가해도 되고 아니면 번호로만 쭉 나열해서 쓰셔도 됩니다.

결과를 확인해보니 아까 케이티에서 나왔던
곳과 동일한 곳이 검색되었네요. 경기도 광주에 위치했던
그 피자헛입니다. 전화번호 검색기 없이 포털 창에서도 이렇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ㅋㅋ 다른 번호들도 한번 직접 입력해서 검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