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에 모두라는 단어가 들어간 어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두의 마블이나 모두의 노래방 등인데요, 이번시간에는 주차장 어플중에 하나인 모두의 주차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가 땅덩어리가 좁아서 그런지 주차를 할 공간이 마땅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에는 그 정도가 매우 심하다고 할 수 있으며, 주차요금 자체도 비싼곳들이 많습니다.

 

이럴때 주차관련 어플을 활용하시면 미리 위치를 찾아보거나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을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하시면 서비스소개를 볼 수 있는데요,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주차공간을 발굴하고 공유 운영을 통하여 주차 문제 해결에 들어가는 사회적 비용을 줄여갈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 공유, 제휴, 정보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100만이 선택한 주차앱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주차장 정보와 주차 공유 및 스마트 주차 서비스까지 한번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누적회원은 올해 2월을 기준으로 190만명이고, 누적 다운로드는 320만건입니다. 예전에 제 지인이 실제로 이 앱을 사용하는것을 본적이 있는데, 확실히 간편하긴 하더군요.

 

마지막으로는 함께하는 협력 지자체를 보겠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서비스와 함께 주차난을 완화하기 위한 각 구의 협력업체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