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설날이 다가옵니다. 이러한 대 명절 같은 경우에는
고속도로도 많이 막힐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국도보다
더 빨리 가기 위하여 고속도로를 많이 애용하곤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도로공사 통행요금조회 팁을 알려드릴텐데요,
자신의 출발 지점으로부터 도착 지점까지 어느정도의 요금이 들어가는지
미리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접속 : http://www.ex.co.kr/



메인을 보시면 (고속도로안내) 메뉴가 있고
하위 항목들 중에서 (통행요금안내)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서 우리가 원하는 요금 조회를 해봅시다.





일단은 장소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어디부터 어디까지 갈건지 지역 명을 출발과 도착요금소에
입력해주시고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거나 엑셀로 요금표를 받아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출발요금소에 서울이라고 입력하고
도착요금소에 수원이라고 입력한 다음 조회를 실시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위와같은 결과나 나왔네요. 거리가 그다지 멀지 않아서 요금이 많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대략 20Km도 안되는 거리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먼 거리로 설정해봤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과연 얼마나 나올지 궁금했거든요 ㅋㅋ
대략 400Km 정도가 나오고 종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도 2만원이
넘는 금액이 나오네요. 이정도면 그냥 고속버스 타고 편하게 가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만약 같은 지역을 입력하면 어떻게 될까요?
통행료를 낼 필요가 없으니 당연히 거리와 금액이 모두
0으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자신의 차종이 1종부터 5종까지 어디에 속하는지
헷갈리시나요? 그러면 위 표를 참고해보세요. 제 생각에 보통의 승용차들은 대부분
1종에 속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종(경차)의 경우 일반 1종 차량과 비교하면 통행료가 반값이니까
알뜰하신 분이라면 경차를 운행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어쨌든 한국도로공사 통행요금조회 팁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해당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