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상환방식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를 드리려고 하기때문에 오늘은 글의 분량이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초반부에는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드리고 그 이후부터는 하나씩 상세안내를 드릴테니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보셔도 좋습니다. 먼저 표준형은 매월 똑같은 금액을 나눠내는 것이고, 잔가보장형은 중고차 값을 미리 빼고 나머지만 나눠내는 것입니다. 거치형은 초기 1년간 이자만 내고 이후 일정하게 납부하는 것이고, 유예형은 할부신청금의 일부는 유예하고 나머지는 나눠내는 것입니다.

 

다만 상기내용은 차량구입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기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법적인 효력이 없으며 실제구입시 가격 및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할부금융상품 별 조건은 지점 및 대리점으로 문의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그럼 표준형부터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고, 할부기간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월납입금을 상환합니다. 최고 60개월까지 할부기간을 설정하여 월납입금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어요.




수입이 일정하거나, 월납입금 부담을 줄이고싶은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기간은 3~60개월이고, 금리는 4.5%이며, 선수율은 제한이 없습니다.

 

잔가보장형은 원금 일부를 유예하여 월납입금 부담을 완화하는 상환방식으로 만기시 차량반납, 만기연장, 일시상환 중 택일하여 잔여유예금을 납부합니다. 차량반납 보장률에 따라서 보장하며 매각대금 정산후 잔액은 고객에게 송금합니다. 자동차 교체주기가 짧거나, 원하는 차종의 월납입금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기간은 36개월과 48개월이 있고, 금리는 5.5%~5.7%이며, 선수율 제한은 없습니다.

 

거치형은 1년간 이자만 납부하면서 월납입금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이후 남은 할부원금은 2~3년에 걸쳐서 분할상환합니다. 할부 전 기간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신규사업자나 신입사원 등 초기 월납입금이 부담되거나, 목돈이 생기면 자유롭게 상환하고 싶은 분들께 유리합니다. 기간은 36, 48, 60개월이 있고, 선수율 제한은 없으며, 금리는 5.5%~5.7%까지입니다.

 

유예형은 원금 일부를 유예하여 월납입금 부담을 완화하는 상환방식으로, 3년 최대 55% 및 4년 최대 45%까지 원금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교체주기가 짧거나, 월납입금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기간은 36, 48개월이고 선수율 제한은 없습니다. 금리는 5.5%~5.7%이며, 최대유예율은 36개월일때 55%이고 48개월일때 45%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