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9일에 치뤄졌던 토익 시험 발표가
지난 1월 17일 오후 3시에 났습니다. 그당시 시험에 치렀던 분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결과를 확인해보았을 텐데요, 그 전에 이미 가채점을
완료한 분들도 있었을 겁니다.

점수 발표까지 기다리지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토익 점수 환산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토익 점수를 미리
예상해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계산 툴이 있지만 오늘은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페이지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해커스 토익 점수 환산기 :
http://hackers.co.kr/Html/S_Toeic/score_change/toeic_score_result.html



접속하면 위와같은 계산기가 나옵니다.
오른쪽에 있는 것들은 계산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는 메뉴들이므로
무시해도 됩니다. 사용방법을 눌러서 어떻게 하는건지 간단히 읽어보세요.



리스닝과 리딩 점수를 입력하고
점수 변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총 세가지로 나오게 되는데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다를 수 있기때문에
상, 중, 하로 나뉘어서 세가지로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몇가지만 보여드릴게요 ㅎ
만약 리스닝을 85개 맞고, 리딩을 75개 맞았다고 한 후
변환을 해보면 난이도가 매우 어려웠을 경우 760점이 나오고
낮았다고 하면 710점 정도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 ㅋㅋ



그럼 난이도에 관계없이 결과가 나오게 하기 위해서
모두 만점을 맞았다고 입력해보겠습니다. 리스닝과 리딩 모두
100개로 총 200개 모두 다 맞췄다고 가정하고 점수를 보겠습니다.
역시 난이도에 관계없이 세가지 모두 990점 만점으로 출력됩니다 ㅎㅎ



근데 기분상 점수가 약간 낮게 나오는 느낌입니다.
만약 듣기 70개, 읽기 65개 맞았다고 하면 최고로 받을 수 있는 예상점수는
600점입니다. 135/200*990 을 계산해보면 668.25 점이 나오는데 토익 점수 환산기 결과를 보면
단순히 맞은 갯수로만 점수가 매겨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