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컴퓨터 못하면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건 상대적인 의미겠지만
매일같이 컴퓨터를 하던 사람에게 어느 날부터 pc를 빼앗는다면
그것으로부터 할 수 있는 수많은 것들이 사라질 겁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이 잘 발달하였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소통도 원활해졌습니다. 영상이라든지 음성으로 대화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키보드 입력입니다 ㅋㅋ

한글은 이제 기본사항이고,
영어또한 어느정도는 타자가 나와야 생활이 편리해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빨리만 친다고 해서 장땡일까요? 속도만 빠르기보다는 정확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영타연습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합니다.
영어로 타이핑타자연습 하기가 처음에는 쉽지만은 않겠지만 계속 숙달되다보면 이것도
재밌습니다. 프로그램은 아래에 파일첨부 하였습니다.


그럼 일단
설치방법부터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죠.



창 크기가 작아서 잘 안보이긴 하는데요
별 내용 없으니 그냥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ㅋㅋ 그리고
다음 창에서는 제휴 프로그램으로 툴바설치 제안을 하니까 웬만하면
모든 체크를 해제하신 후 Accept 버튼을 누릅니다.



영타연습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그릭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오른쪽과 같이
완료 창이 나오면 Finish 버튼으로 셋업작업을 완료해주세요.
그럼 이제 실행 및 방법을 알아보아야겠죠?



흰색바탕의 깔끔한 창 하나가 나올겁니다.
빈 칸에 사용자 이름을 집어넣고 타이핑타자연습을
스타트 해봅시다.



꼬마애 한명이 나오고
자격 테스트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게 연습인거죠 ㅋㅋ
만약 성공적으로 통과할 경우 당신은 자격증을 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속도 못지않게 정확성도 중요하니까 기억해주시길 바래요. 그럼 행운을 빌겠습니다.
영타연습프로그램 스타트 버튼을 눌러볼까요?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던 방식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데요
문장을 미리 주어주고 그 아래쪽에 똑같이 치는 것이 아니라 문장 자체를
스펠링을 입력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처음에는 좀 어색했는데
하다보니 할만 하더라구요 ㅋㅋ



테스트를 마치면 위처럼
그럴듯한 자격증이 수여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정확성은 높았는데 속도는 좀 많이 떨어지네요 ㅋㅋ
타이핑타자연습에서 높은 정확성과 스피드를 따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