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한달 전쯤에 제가 토스뱅크 계좌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기존에는 저축은행 계좌를 사용했었는데, 파킹통장 금리가 오히려 토스가 더 높더군요. 1금융권이라고 알고있었는데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아서 놀랐습니다. 오늘은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toss bank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의 [상품/서비스 안내] 메뉴를 선택하고 [통장] 영역의 [토스뱅크 모으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내 돈을 편하게 나눌 수 있고, 하나로 부족하면 여러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장을 따로 만들필요 없이 자유롭게 모을 수 있으며, 중간에 깨도 이자는 다 받을 수 있어요.
원하는 규칙으로 잔돈을 싹 긁어모아서 차곡차곡 쌓아둘 수 있으며, 적금이 아니기때문에 내맘대로 모으고 뺄 수 있습니다. 내맘대로 모으고 이자는 한번에 받을 수 있는데요,
금리가 1억원까지는 연 2%이고 1억원이 넘는 금액만 연 0.1%가 적용됩니다. 모든 금리는 세전 기준이기때문에 세후수령액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입대상은 토스뱅크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며 1인 1계좌를 만들 수 있어요.
예금종류는 보통예금이고, 저축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계약기간 역시 제한이 없고, 입금방법은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으로부터의 입금만 가능합니다. 출금방법 역시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으로의 출금 및 이체만 가능합니다. 예금자 보호대상 상품이기때문에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공간만들기 서비스도 있는데요, 저축목적에 맞게 계좌잔액을 나누어 공간설정을 할 수 있어요. 최대 30개까지 공간설정을 할 수 있고, 공간별 잔액 옮기기는 불가합니다. 이자는 이자공간에 지급 후 자동으로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으로 이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