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신용정보는 신용관련업무, 채권추심, 솔루션개발, 민원서류 교부신청, 수령대행 등 신용조사 및 추심대행업체입니다. 1998년 엘지카드로부터 분리되어 설립되었으며, 국내 유수의 대형 통신사 및 금융회사의 채권관리를 전담하여 신용정보업계의 리더로서 공신력을 쌓아왔습니다.
해당업체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용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시면 [채권관리]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실채권 관리 및 회수란 연체채권에 관한 채권자의 채권추심 위임을 받아 채무자의 재산을 조사하고 방문,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연체금 변제를 독촉하거나 연체금을 대신 수령하는 채권추임업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뢰인 자격은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개인입니다. 위임가능 채권은 금융기관 여신 및 카드대금 등, 휴대폰/일반전화/인터넷/케이블방송/도시가스/렌탈/보안/경비이용요금 등,
판결등에 따라 집행권원이 인정된 개인간 대여금 등, 공사/물품/매매/용역대금 등입니다. 서비스내용은 채무자 방문을 통한 변제독촉 및 연체금 수령대행, 채무자 또는 채무관계자의 재산조사 및 소재파악 등입니다.
채권관리 시스템을 보시면 현업 요청사항 및 타사시스템 장점반영, 고객상담내용 업무등록 전산 자동화 처리반영, 고객유형별 회수현황 산출과 분석을 통한 생산성 개선, 회수자료 피드백관련 각 고객사 요구사항 충족을 합니다. 실행내역 시스템 자동등록, 실행조건 재설계를 통한 업무효율성 증대 및 민원감소, 고사양 통신전용 IBM서버 추가 2대도입 웹서버 별도구성을 했습니다.
다음은 미납요금 상답과 수납을 보겠습니다. 연체초기에 미납상태가 더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수납안내 및 관리를 통하여 채권의 장기화 및 부실화를 조기에 방지하는 고객관리 업무로서 휴대폰 미납요금 외 다양한 채권에 관한 상담과 수납센터 운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뢰인 자격, 위임가능 채권, 서비스 방식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구요 수수료는 의뢰인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