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ago는 네이버 산하 기술연구소인 네이버랩스가 만든 인공신경망 기반 번역 앱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인공신경망 번역은 인공지능이 스스로 빅데이터를 학습하고 번역하는 최신 번역 기술을 가리킵니다. 오늘은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사이트 바로가기를 쉽게 통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임의로 문장을 하나 입력하여 번역해보았습니다.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해보았는데요 "돈이 곧 행복은 아니다" 라는 문장을 입력했더니 "Money does not equal happiness" 라는 문장을 보여주네요. 사실 맞는말이긴 한데 자본주의 시대에 살고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를 포함해서 받아들이기가 꽤 어려운 말이기도 합니다.

 

파파고는 외국어 학습, 친구와의 대화, 해외 쇼핑, 해외 사이트 서칭 등 번역이 필요할때 쉽고 빠르게 번역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번역 서비스입니다. Papago는 에스페란토 언어로 앵무새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언어능력이 출중한 동물로 알려져있는 앵무새는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번역 사용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번역하고자 하는 문구를 입력하시면 번역결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언어설정 영역에서 번역할 언어쌍을 선택하고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세요] 영역을 선택하여 번역하고자 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엔터키나 번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번역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기능으로 발음듣기, 복사하기, 공유하기가 있어요.

 

웹사이트 번역 사용방법은 번역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번역결과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하단의 [웹사이트 번역] 영역을 선택하시고, 번역하고자 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고 Enter키나 화살표버튼을 눌러서 번역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