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에서 방송하고 있는 공중파 채널을
컴퓨터로 보는 것이 가능할까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는 불가능하다고 알고계십니다. 하지만 아주 고화질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인터넷으로 티비보기 자체는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중파 3사 중에서
SBS 온에어 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페이지에 접속을 해야겠죠?



SBS 홈페이지 접속하기 : http://www.sbs.co.kr



잘 안보이실지 모르지만
상단 우측 메뉴들을 보시면
(온에어) 라고 자그마한 글자가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주세요 ㅎㅎ



곧바로 SBS온에어 시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광고영상 두개는 의무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공중파를 무료로 시청 가능하니 광고 두개쯤은 너그러이 시청해줄수 있을겁니다 ㅋㅋ
제가 틀었을 때에는 무슨 화장품 광고를 했던 것 같네요. 아마 그건 틀때마다 랜덤으로
나오는 거겠죠?



cf가 끝나면 본방이 나옵니다.
솔직히 말해서 화질은 그닥 좋은 편은 아닙니다만
인터넷으로 티비보기 치고는 그냥저냥 볼만은 합니다. 지금 글을 작성하고있는 시간으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네요. 그런데 이게 정말로
본방 맞냐구요?



네이버에서 오늘날짜로 티비편성표를
검색해봤습니다. 현재 17시 40분을 넘어가는 시점에서
편성되어있는 프로그램과 정확히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텔레비전 대신 컴퓨터로 티비를 보는겁니다 ㅋㅋ



영상이 재생되는 도중 오른쪽을 보시면
SBS 본방 외에도 케이블 채널에서 제공해주는 SBS 관련 프로그램들 또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티비보기 SBS의 다른 채널들 중에서 
런닝맨 했던 거 다시 보여주는 funE 채널을 들어가보니 정말로 런닝맨이 하고있네요 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