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하다가 영어가 아닌
우리나라말로 타자를 쳐야하는데 자꾸 영어만 나오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는 한/영 키를 확인해보지만 그게 먹통이 되었을 때에는 다른
방법들을 시도해봐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7 한글이 안써져요 라는
문제점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윈7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을 제안해봅니다 ㅎㅎ



1. 인터넷 주소창 및 메모장 활용




먼저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열어주시고 주소창에 커서를 올려서 영어나 한글을 입력해보세요.
그리고 다시 검색창에다가 입력합니다. 한글이 안나오면 한/영 키를 한번 누르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이번에도 위와 유사한 원리이긴 한데
인터넷창 대신 메모장을 이용하는 겁니다. 아까와 비슷한 방식으로
메모장에 일단 아무 말이나 써보시고 다시 한/영 키를 눌러서 한글 입력을
시도해보세요. 윈7 한글이 안쳐질때 해볼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들이었습니다 ㅎㅎ



2. 윈도우7 한글이 안써져요, 프로세스 종료 및 시작



한글 입력과 관련된 프로세스가 있다고 하네요.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켜주시고 (프로세스) 영역으로 넘어가서
(ctfmon.exe) 항목이 있다면 선택 후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실행창을 열어서
아까 종료했던 프로세스를 다시 실행시켜주는 겁니다.
ctfmon.exe 라는 문구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윈7 한글이 안쳐질때, 명령어입력



이번에는 명령어 입력으로 도전해봅시다.
실행창을 열고 위와같은 문구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결과 메시지가 하나 나올겁니다.



다시 실행창을 열어서 위처럼 문구를 입력합니다.
맨처음 입력했던 것과 미세한 차이가 있으니 잘 보시고
제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ㅋㅋ 이번에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메시지가 하나 뜰 것이고 확인 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됩니다.



윈도우7 한글이 안써져요 해결법에 대해서 세가지 정도 알아보았는데요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다른 블로그나 웹 검색을
더 해보셔야할 것 같네요 ㅋㅋ 아무튼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