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ass는 한국의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톨게이트 정차를 하지않고 자동으로 결제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한국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와 대부분의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에 두루 쓰이고 있는데요, 이용자는 하이패스 카드를 별도로 구매하여 단말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차량은 룸미러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가끔씩 고속도로를 이용할때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사용내역 조회]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로그인 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디, SNS인증,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핀을 활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은 개인정보에 해당되고, 타인이 열람하거나 제공받을 수 없도록 조치해야함에 따라 개인인증시스템을 거쳐서 본인만 열람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내역은 현재일부터 3년간 조회가 가능하며, 최대 조회기간은 개인 2개월 및 법인 1개월입니다. 이용 영업소별 데이터 전송시간 차이로 최근조회가 늦어질 수 있고, 후불카드는 실제 이용일로부터 거래내역 승인까지 3일정도 소요되며, 데이터 송수신 여건이나 카드사별 거래내역 확인 등으로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거래일시 항목은 정상수납의 경우 출구일시, 미납수납의 경우 납부일시를 의미합니다. 후불카드 영수증 출력은 사용일로 조회시에만 가능하고, 거래금액의 상세금액은 구간별 금액이 표시되며 영수증은 운영사별 금액이 표시됩니다.

 

저도 최근 2개월간의 사용내역을 조회해보았는데요, 총 4건이 검색되었고 14,700원을 사용했다고 나오네요. 영수증은 전체를 출력하거나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력한 영수증을 인쇄하거나 보고서 인쇄를 할 수 있어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는 법>

https://brownmilk.tistory.com/1374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하는법

도착시간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거나 도로상태가 크게 나쁘지 않은 경우라면, 저는 고속도로보다 국도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예를들어서 도착시간이 20분정도 차이나는데 통행료가 1만원 정도

brownmilk.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