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단일 대표번호를 이용하여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해서 신속하게 전화연결로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하여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0개 소비자단체와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도 참여하고 있어요.

 

오늘은 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와 상담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소비자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상담은 국번없이 1372번을 눌러주시면 되고, 통화요금은 발신자가 부담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인터넷상담은 해당페이지(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ccn.go.kr))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상담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167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 또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54 한국소비자원1층 방문상담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102 광교중앙역 SK뷰 3층 한국소비자원 경기지원 심의접수처,




신발제품/신발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24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지원 심의접수처입니다. 섬유/신발제품 심의위원회 심의결과 손상 등 소비자 피해원인이 사업자에게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피해구제로 이관됩니다.

 

외국인상담 전화번호는 043-880-5400번이고, 통화요금은 발신자가 부담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해외직구와 관련된 문제가 사업자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국제거래 소비자포털 (kca.go.kr))에 상담신청하여 국제거래지원팀 담당자의 검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한국소비자원 설립목적 및 주요기능>

https://brownmilk.tistory.com/1466

 

한국소비자보호원 주요기능

Korea Consumer Agency 또는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설립목적와 주요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드리겠습니다. KCA는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서 설립된 대한민국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brownmilk.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