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전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오토와 온라인이 있는데, 오늘은 대한항공 오토체크인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체크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탑승권을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이면 탑승권까지 전송해드립니다. 오토체크인으로 직접 탑승수속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여행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다른 항공사 운항편 이용고객, 신분할인 항공권 고객, 공항직원의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신청고객, 황산/무단장/우루무치/구이양/난닝/달랏 출발 항공편 등은 이용이 제한됩니다.




교환증 발급대상은 국제선 유아 동반자, 12세 미만 소아, 공항직원의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신청고객, 목적지 입국시 비자가 필요한 승객, 공항당국의 정책에 따라 온라인 탑승권 이용이 불가한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입니다.

 

이용시간은 항공권 결제 이후부터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까지 신청하고, 이용대상은 항공권을 결제한 모든고객입니다. 국내선은 항공기 출발 20분 전까지, 국제선은 항공기 출발 1시간 전까지 출발장에서 입장해주세요. 국내선을 탑승하는 1인고객의 경우 사전좌석배정 서비스 신청시 오토체크인 서비스가 함께 신청됩니다.




여권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면 체크인이 불가하고, 별도로 탑승권을 발급받을수도 있습니다. 좌석을 예약하지 않고 오토체크인을 신청한 경우 좌석이 임의배정되며, 온라인 체크인 마감전까지 좌석변경과 체크인취소 및 탑승권재발급이 가능합니다. 탑승권 전송을 위하여 이메일주소나 휴대폰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체크인 후 공항 이용방법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터미널 도착 후 탑승권 발급승객은 부칠짐이 없을시 탑승권을 가지고 바로 출발장으로 이동해주시고, 부칠짐이 있을시 탑승권을 가지고 셀프백드랍 또는 공항 카운터에서 짐을 부치고 출발장으로 이동해주세요. 교환증 발급승객은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실물 탑승권을 받아주시고, 탑승권 교환시 수하물도 함께 수속할 수 있습니다. 보안검색 및 출국심사시 보안요원에게 탑승권을 제시하고 보안검색대를 통과해주시고, 유효한 여권과 여행서류를 소지하고 출국심사를 진행해줍니다. 그리고 탑승구직원 및 기내승무원에게 탑승권을 제시하고 항공기에 탑승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https://brownmilk.tistory.com/1397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국내여행보험)

다이렉트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상품들 중 국내여행보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앞으로는 위드코로나 시대가 올거라고 하는데요, 일종의 감기처럼

brownmilk.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