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안타까운 뉴스기사 하나를 보았는데
군입대를 했던 병사 한명이 사격연습을 하던 도중
자신의 머리에 총을 겨눠 발사를 하여 자살을 했다는 내용의 기사였습니다.
군생활이 너무나도 힘들어서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입니다.

요즘은 군인들이 옛날보다는 편해졌다고 해도
남자라면 대부분 가기 싫어하는 곳입니다.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전역일일텐데요, 오늘은 제대 날짜를 계산해볼 수 있는 툴을 소개드립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면 전역일계산기 90%, 70% 이런 식으로 나오거나
전역일계산기 80%, 60% 이런 식으로 퍼센티지가 뒤에 붙어서 검색어가 생기곤 하는데요
이게 뭔가 해서 봤더니 자신이 얼마만큼 군생활을 했는지를 퍼센티지로 알고싶어하는
분들 때문에 생긴 단어들이더군요 ㅋㅋㅋ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전역일계산기) 라고 입력해보세요.



달력정보에서제대날짜를 계산하는 곳으로
바로 이동될 겁니다. 이 기능 외에도 음력, 양력 변환 및 기타 날짜계산
만나이계산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휴가나와서 여친이랑 놀려면
배란일계산기도 미리 잘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ㅎㅎ



아무튼 입대일자를 입력해봅시다.
연도와 월, 일 순으로 써넣어주시고 군별에서는
자신이 속해있는 걸로 선택합니다. 왜냐하면 군별에 따라
복무기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ㅎㅎ



제가 임의로 저번달의 이맘때쯤 입대한 걸로 입력해봤는데
전역일까지 5% 복무를 했고 앞으로 95%를 더 근무해야 되네요 ㅋㅋㅋ
정말 까마득합니다.



이번에는 퍼센티지를 맞춰보려고
전역일계산기 60% 쯤에 나오는 입대날짜를 조절해봤습니다.
대략 작년 1월쯤 입대하신 분들은 앞으로 40% 정도 복무기간이 남았습니다.
상병쯤 다셨겠네요.



전역일계산기 70% 결과를 볼 수 있는
입대날짜는 이제 제작년으로 넘어갑니다. 2012년 11월 쯤에 입대하신 분들,
이제 30% 정도 남았으니 힘내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