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를 매일같이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친척들과 오랜만에 만나거나 친구들을 만나면 가끔 겜방가서
팀플로 하곤 합니다. 온라인 게임순위 1위인 만큼 pc방만 가면 대부분이
롤을 즐기고 계시더군요 ㅋㅋㅋ

국민게임이었던 스타크래프트는
한판 끝내고나면 해당 경기를 저장했다가 다시보는 시스템인
잘 되어있는데 lol같은 경우는 자체적으로 이런 서비스를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런 기능이 없더라도 우리는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롤 리플레이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롤 리플레이 보는법을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LEAGE REPLAYS 홈페이지 접속 : http://www.leaguereplays.com



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화면 상단 메뉴들 중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가장 최신버전의 롤 리플레이 프로그램을
컴퓨터로 받을 수 있어요 ㅎㅎ



인스톨 아이콘이 생겼으면
실행해서 설치를 해보도록 하죠 ㅋ



롤 리플레이 저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언어를 선정합니다.
한국어로 기본세팅이 될겁니다. 외국 프로그램같은데
우리나라 언어를 지원하는걸 보니 왠지 기분이 좋네요 ㅋㅋㅋ



설치 과정은 대부분 아실거라고 생각하고
간략하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약관 동의를 하고
구성요소 선택을 합니다. 별도로 스폰서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으니
동반설치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하네요 ㅎㅎ



설치할 위치를 지정해주시고
인스톨을 시작하면 잠시후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창이 나옵니다.



롤 리플레이 저장 프로그램 설치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롤 리플레이 보는법을 알아보아야 겠죠?



다른것보다도 먼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창으로 들어가서
lol 경로와 리플 및 데이터 폴더 설정을 해줍니다. 그 외 자잘한 옵션들은
여러분들의 기호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롤 영상은 별도로 내가 저장하고자 하는 것들만
골라서 세이브하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 바탕화면 보시면 하단에 시작표시줄에
롤 리플레이 아이콘이 생성되어있는 동안에는 자동으로 저장되는 겁니다. 따라서 저장해야겠다고
마음먹으면 우선 이 유틸리티를 실행시켜놓으면 되는 것이죠 ㅎㅎㅎ

롤 리플레이 보는법은 
내 리플레이 폴더로 들어가서 조그만 세모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플레이했던 것들을 목록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