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주 어렸을때만 하더라도
집에 컴퓨터 있는 친구들이 드물었었는데 요즘은 한 가정에 컴퓨터 한대는 기본이고
두대, 세대까지 있는 집들도 많아졌습니다 ㅋㅋ 보급률이 높이짐에 따라 컴퓨터를 다루는
실력도 많이들 좋아졌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타자는 이제 기본인 시대가 되었죠 ㅎㅎ

저도 옛날에는 한때 타자연습에 빠져서
기록세우는 재미를 즐기곤 했는데 요즘은 굳이 연습하지 않아도
매일 컴퓨터를 다루기때문에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씩 연습이라든지
타자게임을 하다보면 재미있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의미에서 한컴타자연습하기를 위한 한글타자연습2010 버전을
소개해드립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페이지 접속하기 : http://typing.hancom.com/Main.html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겁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세요 ㅎㅎ 인스톨 과정은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ㅋㅋ



작업중이던 프로그램들을 종료해주시고
인스톨 작업을 시작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약관 창이 나옵니다. 읽어보시고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ㅎㅎ



설치를 위한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셋업과정을 지나 오른쪽과 같은
인스톨 완료 창이 뜰겁니다.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실전으로 들어가볼까요?
설치한 한글타자연습2010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봅니다.



세부적인 기능들과 온라인 서비스까지 즐기시려면
아이디를 하나 생성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혼자하기로 타자연습과
게임 등을 즐기시려면 굳이 만들필요 없이 혼자하기 버튼으로 들어가주세요 ㅋㅋ



기본적인 자릿수 연습이라든지,
단문, 장문, 영어연습 등... 그리고 두가지의 재미있는
타자게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한컴타자연습하기를 즐기면서 타자실력도
늘려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