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전에 집근처 컴퓨터 수리하는 가게에 가서
스피커 하나를 구매한 적이 있는데 요즘은 만원이면 하나 장만할 수 있더군요 ㅋㅋ
그런데 스피커 성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컴퓨터와의 연결문제로 소리가 아예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 갑자기 소리가 안나요에 대한 해결을 위하여
체크해 볼 사항 몇 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스피커와
컴퓨터의 연결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스피커와 컴퓨터 본체에는 색상별로 어떤 선을 꼽아야 하는지 나와있습니다.
만약 이어폰 플러그에 마이크 선을 꼽으면 소리가 안날 수 있는 것이죠 ㅋㅋㅋ
보통은 녹색, 연두색, 분홍색 이런식으로 있을테니 잘 확인해보시고 올바른 색깔에
제대로 꼽았는지 체크합니다.

그래도 소리가 안난다면
소프트웨어 적으로 기본 설정이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봅시다.
참고로 실행창에서 제어판을 실행시키는 명령어는
(control) 입니다. 쉽죠? ㅋㅋ



예상하셨겠지만
제어판의 여러 메뉴들 중에서
(소리)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소리의 재생 탭을 보시면
스피커 부분이 있을겁니다. 오른쪽 하단부분에 보이는
(속성) 탭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항목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수준)으로 바꿔주시고 맨 위에 메인 스피커 소리설정이 나올겁니다.
오디오 드라이버는 사용자에 따라 차이가 있겠죠? 아무튼 메인 스피커 설정에서
위에 표시한 부분 모양에 X자 표시가 없어야 합니다. 음소거 설정이거든요 ㅋㅋㅋ

그래도 컴퓨터 갑자기 소리가 안나요 질문에 대한 해결이 안되었다면
사운드 드라이버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지웠다가 다시 깔 수 있습니다.



내컴퓨터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나오는 메뉴들 중 (속성)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참고로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왼쪽 제어판 홈 아랫부분에
장치관리자가 있을거에요. 들어가주세요.



위에 표시한 것처럼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눌러보시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사운드 드라이버가 있을거에요.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제거) 해주신 다음 다시 깔아줍니다.

다시 까는 방법은 위 화면에서 컴퓨터에 돋보기 있는 모양으로
검색해보셔도 되고 3dp chip 이라고 하여 드라이버를 전문적으로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3DP Chip 페이지 안내 : http://www.3dp.co.kr


이정도 해도 해결 안되면
스피커 자체의 문제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ㅋㅋ
아무튼 잘 해결해보세요. 보통은 등잔밑이 어둡다고 기본적인 설정 잘못해두어서
소리 안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까 "컴퓨터 갑자기 소리가 안나요" 라고 의문만 갖지 마시고
이렇게 저렇게 다양한 시도를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