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팁 하나 작성합니다 ㅋㅋ
사실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거의다 알고있을법한 팁이지만
혹시라도 아직 적응단계에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블로그 컨텐츠를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요소에는
가장 기초적으로 텍스트와 이미지가 필요하고, 부가적으로 음악이라든지
동영상 등을 함께 추가하기도 합니다. 근데 네이버 블로그도 그렇고 티스토리도 마찬가지로
글 읽다보면 유투븨 동영상을 올려놓은 경우를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유투브에 가서
영상을 퍼오곤 했었는데 최근에는 귀찮아서인지
그 빈도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무튼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볼게요ㅎㅎㅎ



유투브 접속하기 : http://www.youtube.com/



동영상 컨텐츠 쪽에서는 거의 최고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해외는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들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메인을 들어가보니 아직도 겨울왕국이 대세인가보네요 ㅋㅋㅋ
내친김에 겨울왕국과 관련된 동영상을 예로들어서 글을 작성해볼게요.



조회수가 1천만이 넘는 영상 하나를 골라봤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수나 천만을 넘겼으면 좋겠네요 ㅋㅋ 아직도 까마득한 이야기지만요.
어쨌든 영상 밑에부분에 나오는 (공유) 버튼을 눌러줍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링크형식으로
퍼가는 겁니다. 영상을 직접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url 주소 한줄만 가져가는 것이기 때문에 저작권 등에 대해서는 안전할 거라고 봅니다.



다음은 소스코드 메뉴입니다.
여기부터는 영상을 직접 블로그에 올릴 수 있게됩니다.
영상 게시자가 퍼가기를 허용해두었더라도 유투븨 동영상 저작권 문제는
스스로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ㅋㅋ 소스는 아이프레임 태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전코드를 사용하게 되면
아이프레임이 아닌 오브젝트 태그로 바뀝니다. 오브젝트같은 경우는
미디어를 출력할 수 있는 태그로알고있고 아이프레임은 유투브에서 동영상 페이지 자체를
가져오는 원리라고 알고있습니다. 물론 소스를 집어넣을 때에는 글쓰기 모드에서
(HTML) 로 바꾼 후 삽입해야하는 것 잊지 마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