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은 바로 그림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좀더 세부적인 편집이나 고난이도의 표현을 요구한다고 하면
포토샵과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해야겠죠?

컴퓨터로 그림그리기 유틸리티는
그 외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오픈캔버스 5.5.21 버전을 소개해드립니다.
트라이얼 버전은 4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구매하여
사용해야하나 봅니다.



오픈캔버스 제작사 홈페이지 접속 :
http://www.portalgraphics.net/en/oc



이 유틸은 원래 일본에서 제작한 것 같은데
영어버전으로도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거에요. 상단이든 하단이든 아무거나 눌러서 새 창을
열어주세요 ㅎㅎ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으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현재시간 기준으로는 5.5.21 버전이 가장 최신이며
향후 시간이 지날수록 또다시 새롭게 업데이트가 될 겁니다. 아무튼 이제
컴퓨터로 그림그리기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살펴봅시다.



모두 영어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인스톨 시작 전 가급적 작업중이던 것들을 종료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약관창이 나오는데 동의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ㅎㅎ



설치할 위치를 지정해주시고
시작메뉴폴더에 관한 옵션을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창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거의 완료되었는데요,
그동안 설정했던 사항들을 다시한번 체크해보시고
인스톨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어, 완료되면 위와같이
완료 창이 뜹니다.

설치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실행아이콘이 생성되었을 겁니다.



처음 열면 트라이얼 버전의 남은기간이 나올겁니다.
원래는 120일인데 제가 이거 설치한지가 한 일주일 되어서 지금은
112일로 표시되었네요 ㅎㅎ 네가지 메뉴들 중에서 Start the Trial Version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마치 포토샵을 보듯이
다양한 그리기 도구들이 나와있습니다.
이걸 전문적으로 다루려면 어느정도 공부가 필요하겠네요 ㅋㅋ
아무튼 오늘의 오픈캔버스를 활용한 컴퓨터로 그림그리기 팁에 대한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