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영화관에서 봐야 제맛이지만
가끔씩은 집에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극장에서 볼 때에는
외국영화라도 알아서 자막이 나오기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집에서 다운받아
컴퓨터로 보는 경우에는 꼭 자막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은 smi 확장자로
같이 들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간혹가다가
자막파일이 없거나 제대로 출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가장 무난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곰 자막자료실을 활용하는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영화 자막 찾기 방법을 알아볼까요?



곰플레이어 접속 :
http://gom2.gomtv.com/release/gom_player.htm



왼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자막 자료실이 있습니다. 들어가줍니다.
참고로 한가지 말씀드리면 굳이 곰플레이어로 영화재생을 하지 않고
다른 미디어 재생기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이곳에서 다운받는 자막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제가 예를 들어서 아무 영화나 하나 검색해볼게요.
평점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서 제가 얼마전에 다운받아놓았던 영화인데요 ㅋㅋ
네이버 검색해보시면 평점이 9점을 넘습니다. 여러분들도 여유있을때 한번 봐보세요.

아무튼 영화 제목을 입력합니다.
자막이 필요한 것들은 보통은 외국영화이므로 영화 자막 찾기를 수월히 하기위해서는 
제목을 한글로 입력하기보다는 영어로 입력하셔야 더 많은 자료들이 나오더군요.

곰 자막자료실 검색 결과를 보시면 하나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가 나옵니다. 이들은 모두다 인셉션 영화의 자막이 아닙니다.
특히 맨 마지막 항목을 보시면 Needel 이라는 영화의 자막입니다. 따라서 다운받을 때에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영화 제목과 정확히 일치하는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ㅋㅋㅋ



제가 찾는 자막은 두번째 항목에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헷갈리신다면 자막 미리보기 기능이 있으니
받기 전에 미리 영화를 한번 재생시켜보고 그들이 하는 말과 자막이 일치하는지
대략 비교해보세요. 맞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받아줍니다.



역시 예상했던 대로 smi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smi 라는 것은 자막 파일의 일종으로 아마 여러부들도 많이
보셨을만한 확장자일 겁니다 ㅎㅎ 영화 자막 찾기 정말 쉽죠?



동영상에 자막 넣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몇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것이
우선 영화파일을 재생시켜놓고, 다운받아놓은 자막 파일을 드래그하여
영상에 가져다 놓는 방법입니다. 위 화면처럼 (자막 열기) 메시지가 나왔다면
제대로 성공한 겁니다 ㅋㅋ 그럼 곰 자막자료실 잘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