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보험 주식회사는 우리나라 최초의 생명보험사인데요, 지난 1946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여의도 63빌딩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의 전신은 대한생명이고, 2012년 10월 한화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과거의 대한생명이 현재의 한화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한화생명 또는 대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민원처리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표 번호는 1588-6363번, 고객불편상담 번호는 1800-6382번, 상담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통화요금은 시내와 시외 모두 3분당 39원이고, 휴대폰의 경우 통신사별 요금이 과금됩니다.
서비스 코드(ARS) 및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번 - 보험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 원리금 및 이자즉시상환)
2번 - 보험금 및 해약환급금 (해약, 분할, 배당금, 만기, 휴면보험금 조회 및 신청)
3번 - 보험료 납입 (보험료 입금확인, 즉시납입,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
4번 - 부동산 및 신용대출 (조회 및 신청)
5번 - 개인정보/보험카드 (보이스피싱, 개인정보 유출신고, 카드분실신고)
6번 - 변액보험관련 조회 및 상담 (변액보험 계약사항 조회 및 처리, 펀드변경, 수익률 상담)
7번 - 증명서 발행 (보험증권 및 납입확인서 등 보험계약, 관련 증명서 신청)
0번 - 상담사 연결
다음은 업무시간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계약내용 및 해지환급금 조회, 보험료 납입사항 확인은 24시간 가능합니다. 융자원리금 상환 및 상담원 연결은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 해지, 만기, 분할, 배당금 조회 및 신청은 07시부터 23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보험계약대출 상환 및 보험료 납입 역시 07시부터 23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민원처리 과정(프로세스)을 보겠습니다.
1. 불만내용 파악 : 계약사항, 불만요지, 요구사항 등 파악
2. 접수사실 통지 : 고객과의 통화, 처리일정 안내, 민원내용 상세파악
3. 모집경위 조사 : 모집당시 FP의 불완전판매여부 조사
4. 관련자료 확인 : 청약서와 녹취자료 등 입증자료 확인
5. 과실여부 판단 : 모집관련 법규, 유사사례, 판례 검토
6. 처리방향 결정 : 수용, 기각, 설득, 취하 등 처리방향 결정
7. 처리결과 통지 : 처리결과 고객통지와 피드백 등 후속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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