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익플 버전이 11까지 나왔죠?
전 세계적으로는 크롬이 급성장함에 따라 익플역시
최근 들어서는 업뎃을 자주 하는 것 같습니다. 뭐든지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이용자의 반응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만족하거나 못하거나이죠 ㅋㅋㅋ 저는 11버전으로
업뎃 이후에도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에서는 새 버전이 오히려 더 못하다든지
페이지 호환성이 안맞는 경우가 있다든지 하는 이유로 익스플로러 삭제후 재설치를 희망하는
분들이 더러 있는 듯합니다.



오늘은 그분들을 위하여
버전을 낮출 수 있는 팁을 드립니다.
그냥 제어판 들어가서 프로그램 삭제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물어볼 수도 있는데 그 과정에서 한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ㅎㅎㅎ
그럼 시작해볼까요?



먼저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위에 있는 사진은 뭐냐구요? 윈도우키 + R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연 후
열기 창에다가 (control) 이라고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곧바로 제어판이 열립니다 ㅋㅋㅋ 모르는 친구들이 있으면 한번 써먹어보세요.
괜히 컴퓨터 잘해보입니다 ㅎㅎ



제어판에서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해놓았느냐 큰 아이콘으로 해놓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전자의 경우 (프로그램 제거)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고 후자의 경우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프로그램 및 기능)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이 창에서 나오는
제거 목록을 보는것이 아니라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마 곧바로 뜨는 목록에는 눈 크게뜨고 찾아봐도 익플관련 제거버튼은 보이지 않을거에요 ㅋㅋㅋ
따라서 익스플로러 삭제후 재설치를 위해서는 경로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제거 목록에서는
우리가 찾던 익플 버전이 보입니다. 익플 자체와 언어팩이 있는데
익스플로러만 지원도 언어팩은 자동으로 지워질 겁니다. 만약 지워지지 않으면
수동으로 언어팩까지 지워주시면 되죠 ㅋㅋㅋ

그 다음은 말 안해도 알겠죠?
네이버에 익스플로러 라고 검색만해도 관련 사이트들이
많이 나올겁니다. 이전버전 중 원하는 것을 골라서 다운받고
설치해주시면 익스플로러 삭제후 재설치 과정이 끝나는 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