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자판을 확인해보면
한글 자음과 모음, 그리고 영어가 함께 쓰여져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이지만 영어와 한글 이외에 다른 언어를
컴퓨터로 입력하고 싶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타국 언어를 하나 예로 들어서
컴퓨터 일본어 자판 치는법을 알아보기록 합니다. 제어판을 활용하면
일본어 키보드 입력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제가 하는대로 잘
따라해보시기 바래요 ㅎㅎ



제어판을 실행해주세요.
보기 기준을 아이콘 모드로 바꾸면
(국가 및 언어) 아이콘이 있습니다. 들어가주세요.



새 창이 열릴텐데
키보드 및 언어 메뉴에서 (키보드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버튼으로 되어있네요 ㅎㅎ



일반 모드에서는 보통 한국어만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활용하여
다른 국가의 언어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수많은 언어들 목록이 나옵니다.
오늘은 컴퓨터 일본어 자판 치는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니
일본어 항목을 찾아주세요 ㅎㅎㅎ 그리고 왼쪽에 자그마한 (+)버튼을 눌러서
하위 메뉴를 열고 키보드, Microsoft 입력기 순으로 체크해주세요.



이제 좀전의 창으로 이동하는데
원래 있었던 한국어 이외에 일본어 언어가 추가되었을 겁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일본어 키보드 입력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컴퓨터 일본어 자판 치는법을 설정 후에
제대로 추가가 되었는지 확인해보려면, 시작표시줄 하단 부분에
KO 버튼을 누르면 한국어와 일본어가 나올겁니다.
일본어로 설정해서 히라가나 카타카나 등에 대한 설정을 해주시면
일본어로 입력이 가능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