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를 공부하시려는 분이나
시각이 좀 불편하신 분들은 컴퓨터 상에 있는 문자들을
소리로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의 주제는 한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활용인데요,
사실 별도로 설치가 필요없이 이용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굳이 한글 뿐만 아니라
다른나라의 언어도 지원하니까 잘 활용해보세요 ㅎㅎ



오드캐스트닷컴 페이지에 접속 :  http://oddcast.com/home/demos/tts/tts_example.php?sitepa



접속하면 왠 여자 한명이
그림그로 그려져있을 겁니다. 배경은 사진인데
그림을 삽입한 것 같네요 ㅎㅎ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언어를 설정하고 텍스트를 입력한 후에 (Say It) 버튼만 눌러주시면 되죠 ㅋㅋ



기본이 영어로 되어있으니
우선은 한글대신 영어로 예를 들어볼게요.
예문으로 머릿속에 지금 생각나는 것이 (How are you?)라는 표현이네요 ㅋㅋ
저도 영어공부좀 더 해야할 것 같습니다. 좀더 어려운 표현을 써넣고 싶었지만
제 능력의 한계인것 같네요.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이펙트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에는 피치나 말하는 속도, 메아리효과, 리버브 등
목소리에 여러가지 효과들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정한
리버브같은 경우는 가수들이 가끔 하는말이죠? ㅋㅋ 약간 울리게 들리는 설정입니다.



이제 한글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이용해봅시다.
한국어로 변환해주시면 되는데요, 언어 부분을 눌러보시면 코리안이라고 있을겁니다.
설정해주시고 텍스트에다가는 한국말을 입력한 후 듣기를 눌러보시면
우리나라 말을 읽어줄겁니다. 다소 어색하긴 하지만 이해될 정도는 되네요 ㅋㅋㅋ



여자가 아닌 남자를 보고싶으시면
Voice 부분에서 준우와 같이 남자이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자같은 경우는 그림이었는데 남자는 사진으로 나오네요.
좀전에 여자에 비해서는 상당히 잘생긴 것 같습니다 ㅋㅋ



그리고 제가 알아낸 또 한가지 기능은
말 끝에 온점을 찍느냐, 물음표를 붙이느냐에 따라
마지막 말의 강세가 다르다는 겁니다. 물음표를 붙이면 끝을 올려서 발음하더군요 ㅋㅋ
세세하게 그런 것까지 신경을 썼네요. 아무튼 한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잘 활용해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