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는 무엇입니까?
저는 현재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다른집 컴퓨터의
윈도우8 버전을 사용해봤는데 좀 생소하기도 하고 어려워보여서 저는 그냥 지금까지도
7버전을 사용하고 있네요 ㅋㅋ 나중에 좀더 대세가 바뀌면 그때가서 사용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7을 사용하시는 분들 많을거에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직은 8보다는 7을 더 많이 쓰고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어쨌든 오늘은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가다가 업뎃메시지가 뜨거나 자동으로 되곤 할텐데, 이번 시간에는
자동 업데이트 설정 및 해제하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위에 보이는 아이콘이 뭔지 다들 아시죠? ㅋ
제어판 아이콘입니다. 윈도우 업뎃에 대한 설정을 하시려면
먼저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 또는
작은 아이콘으로 바꿔주시면 윈도우즈 업데이트 부분으로
들어가기가 더 수월합니다. (Windows Update) 부분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을 수동으로 확인하시려면
왼쪽 카테고리 중 상단에 위치해있는 (업데이트 확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잠시 소요시간이 걸리고 컴퓨터가 확인작업을
시작할 겁니다.



저는 업뎃이 있을 때마다
거의 해주는 편이라서 지금 시간 기준으로는
사용 가능한 중요 업뎃 사항은 나오지 않네요. 선택적 업데이트만
사용가능한 상태로 나옵니다.



그럼 이번에는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해봅시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한 (설정 변경)
부분으로 들어가 주세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요 업데이트같은 경우는 꼭 해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런데 이걸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할건지 수동으로 할건지를 변경할 수 있어요.
윈도우7 업데이트 설정에 대하여 네가지 사항이 나오는데 각각은 읽어보시면 알겁니다.

저는 세번째 사항인 업뎃사항을 확인하지만
다운 및 설치여부를 사용자에게 묻고 승인한다는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이게 제일 좋더라구요 ㅋㅋ 어떤 사항을 업뎃하는지 미리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으니까요.
가장 마지막 항목은 비추입니다. 윈도우의 안정성과 보안을 위해서라도 업뎃은 해야한다고
생각하네요 ㅎㅎ



그리고 아래쪽 두가지 항목을 보시면
권장 업데이트 및 설치할 수 있는 사용자 여부사항이 있습니다.
권장 업뎃은 중요 업뎃만큼 필수는 아니지만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차
체킹을 해놓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윈도우에 사용자 로그인 설정해두신 분들은
업뎃 권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요 ㅎㅎ

그럼 이번시간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설정 옵션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자신의 컴퓨터 관리 잘 해보시기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