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EMS 사용해보신 적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엠에쓰라는 약자의 뜻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체국에서 말하는
EMS란 Express Mail Service 의 약자로 국제 특급 우편 서비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물건 하나만 구입해도 언제 도착하나 매일같이 배송조회를 하는데
해외로 보내는 것은 더욱 궁금할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체국 이엠에쓰 페이지에 들어가서
해외배송을 조회해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금방 따라하실수 있을거에요 ㅋㅋ



인터넷 우체국 페이지에 접속 : http://ems.epost.go.kr/



한뚝배기 하실래예 하는
하일씨가 메인에 있을겁니다 ㅎㅎ
국제특급우편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메인에서 오른쪽 중앙 부분을 보시면
EMS 행방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열 세자리 이엠에쓰 번호를
입력하고 종류를 입력한 다음 (SEARCH)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현재 해외로 보낸 우편이 없어서
아무 코드나 입력해봤더니 역시 오류가 뜨네요 ㅋㅋ
실제로 이엠에쓰를 진행중에 있는 분들은 제대로된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조회가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해외로 보내는
우편요금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있을텐데
메인페이지 상단에서 EMS요금안낸 메뉴로 들어가시면
국가별 요금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발송 품목을 서류로 가정하고
미국에 1kg짜리 물품을 보내고자 하는경우 대략 3~5일 정도가 걸리고
요금은 25600원이 책정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