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강한 특징 중하나 바로
엑티브엑스입니다.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특정 프로그램을
곧바로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너무 많이 깔리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진다거나, 특히 악성일 경우에는 보안상 문제가 되거나 pc상태에
좋지않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가사이버안전센터 클리넥스 유틸리티를 활용하여
기간별로 사용률이 저조한 엑티브x 또는 악성 엑티브엑스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가정보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 : http://service1.nis.go.kr



이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드리자면
국정원이 사이버테러로부터 정보통신망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04년도에 설립한 기구입니다. 여기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관련 프로그램들도 있으니
잘 활용하면 좋아요 ㅎㅎ



메인에서 곧바로 클린엑스를 찾기는 좀 어렵습니다.
따라서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cleanax 라고 검색해줍니다.



국가사이버안전센터 클리넥스 검색결과는
딱 하나가 나올거에요. 보안권고문으로 ActiveX control 삭제 프로그램이 소개됩니다.
곧바로 다운받으셔도 되고 좀더 유틸에 대한 설명을 보고싶으면
해당 제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클린엑스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 및
설치, 사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위 설명에는 지원 OS에 위도우7까지는 나와있지 않지만
제가 직접 다운받아서 사용해보니 잘 되더라구요 ㅋㅋㅋ



그럼 설치를 시작해볼까요?
동반되어 깔리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없어서
아주 좋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버튼으로 오케이입니다 ㅋㅋ
누르자마자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창이 뜰거에요.
다시한번 (확인) 버튼을 눌러서 바탕화면으로 이동해봅시다.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눌러서
클린엑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자동설치되어 해킹에 악용될 우려가 있는
엑티브엑스 컨트롤들을 삭제한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좋다고 하네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15일, 30일, 60일 단위로 그동안 사용되지 않은
액티브x 컨트롤들을 조회하여 목록으로 띄워줍니다.
삭제 버튼을 눌러서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삭제완료 창이 뜰거에요.
그럼 국가사이버안전센터 클리넥스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점검하셔서
자신의 컴퓨터 보안에 신경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