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볼때 가장 짜증나는 경우는
언제일까요? 제 경험상으로는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너무 심한 버퍼링, 그리고 다른 한가지는 소리가 안나오는 것이죠 ㅋㅋㅋ
요즘 유투브 모르시는 분들 없을텐데요, 오늘은 유튜브동영상 소리가 안나요 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팁으로 유튜브 소리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등잔밑이 어둡다고
기본적인 셋팅이 잘못되어있는데요
문제를 다른 곳에서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ㅋㅋ
일단 컴퓨터 소리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시작표시줄 오른쪽에 보시면
거의 대부분의 컴퓨터들이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그걸 눌러서 혹시라도 음소거가 되어있거나 막대기가 너무 아래쪽으로
내려가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조금전 스피커 모양에서 (믹서) 버튼을 눌러서
위처럼 나오는 세가지 항목에 대해서 음소거 설정이 되어있는 것은 없는지
자세히 확인해보고 막대기가 너무 아래쪽에 내려가있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기본 셋팅을 제대로 마쳤으면
유투브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재생시켜봅시다.
아무거나 하나 골랐는데 동물농장이 걸렸네요 ㅋㅋ
아무튼 스피커 부분을 잘 살펴보세요.



스피커 모양을 보시면 
그 바로 옆부분에 X자 모양이 표시되어 있는지
아닌지 잘 확인합니다. X자 모양으로 되어있으면 음소거상태로 되어있는 거니까
다시한번 눌러서 무음모드를 풀어주세요.



그리고 소리가 나더라도 너무 작게 난다싶으면
스피커 모양 눌러서 소리 막대기를 최대한으로 올려봅시다.
너무 간단한 팁이었지만 유튜브동영상 소리가 안나요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셨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유튜브 소리설정 글에 대한 내용을 모두 마치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