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배드섹터가 많을수록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자신의 컴퓨터에
망가진 섹터들이 얼마나 존재하는지 검사해볼 수 있는 유틸리티를 소개합니다.
물론 치료까지는 안되구요 그냥 검사만 해보는 겁니다 ㅋㅋㅋ 손상 정도가 심하다면
하드를 교체하거나 하는 대책이 필요하겠죠?

오늘은 제가 포스팅할 시간이 많지 않아서
바로 포스팅 들어갈게요. 그냥 제가 하는대로
차례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하드 불량섹터 검사 유틸을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지엠데이터 접속 : http://www.gmdata.co.kr/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들 중에서 (데이터관리 솔루션) 항목이 있을거에요.
거기로 들어가줍니다.



여러가지 설명들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쭉 내리다보면 하단 부분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해당 프로그램을 자신의 컴퓨터에 받아줍니다.
그럼 hdd scan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실행 아이콘을 눌러서
유틸을 실행시켜봅시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구요
제가 포스팅하고 있는 버전은 2.0 이네요. 차후에 업데이트될 가능성도 있겠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검사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왕 하는거 전체 부분으로 합시다. 시간이 다소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검사한번 해보는게 좋을겁니다 ㅋㅋ



드라이브를 선택해야 되는데요
파티션으로 나뉘어져있는 경우는 두군데 모두 선택하고
그게 아니라면 그냥 C드라이브 부분만 해주면 되겠네요.
참고로 하드 불량섹터 검사 공간이 많을수록 시간도 오래걸립니다 ㅋㅋㅋ



검사 영역을 설정합니다.
별도로 지정할 필요 없이 그냥 전체영역 검사하기로
기본값 설정으로 해두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hdd scan 사용법은 여기까지고
이제는 본격적인 테스트 준비단계입니다.
상단 오른쪽 부분에 (검사)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볼까요?



검사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전체영역을 선택하니까 소요시간이 꽤 되네요 ㅋㅋ
그래도 보통은 1시간 이내로 될겁니다. 초당 검사속도와 진행시간 정보도 나오니까
하루 날 잡아서 제대로 하드 불량섹터 검사 한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