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하다보면 모니터상에 나오는
글씨들이 크기가 다소 작다고 느껴질 때도 있을겁니다.
특히 나이드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셋팅되어있는 크기로는 글자가
잘 보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이런 점을 고려하여 자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모니터 글씨 크기 옵션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윈도우7 글자크기 설정 팁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을 실행해주세요.
컴퓨터에 대한 옵션사항을 변경하려면
보통 제어판에서 대부분 해결됩니다 ㅋㅋ



아이콘 기준을 범주에서
큰 또는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시고
(디스플레이) 항목을 찾아 들어가서 모니터 글씨 크기 변경
옵션화면을 확인합니다.



창의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세가지 단계로 디스플레이에 나오는 텍스트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자체가 작은 편이군요 ㅎㅎ 100%를 기준으로
150%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윈도우7 글자크기 설정을 너무 크게 해버리면 해상도에 따라 일부 항목이
잘릴 수 있다고 하네요.



또다른 방법은 돋보기 도구를 사용하는 겁니다.
이건 텍스트의 크기를 항상 확대하여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돋보기를 사용하듯 일부분에 대하여 확대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돋보기 창이 뜨면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을 이용하여
텍스트 크기의 퍼센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두배로 올려봤더니
확실히 크게 보이네요 ㅎㅎㅎ



또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돋보기에 대한 몇 몇 옵션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윈도우7 글자크기 설정 팁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텐데요,
모니터 글씨 크기 설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