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적합한 직장을 얻기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내 또는 아이들과 같은 가족이라도 있으면
억지로라도 한 직장에 붙어있을텐데 그게 아닌 젊은 층이라면 그만큼 책임감 부담이 덜 해서
퇴사 및 이직률이 더 높은 것 같네요 ㅎㅎ 그런데 회사를 그만두게 되면 일정 기간동안은
실업급여라는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또 신청 기간이라는것이 있어서
일을 그만두고 나서 특정 기간이 지나면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니
퇴직할 예정이라면 미리 이런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시간에는
고용보험 사이트를 활용하여, 퇴직 후 실업급여 신청기간 및 관련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 http://www.ei.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고용보험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포함하여
육아휴직급여, 출산전후휴가급여 등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나중에라도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단 카테고리에서 (고용보험 정보) 메뉴를 누르면
또다른 항목들이 나옵니다. (개인혜택)으로 들어가서 (실업급여)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해당 보험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더불어
퇴직 후 실업급여 신청기간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잘 보이도록 제가 네모낳게 표시를 해놨는데요, 퇴직 다음날을 기준으로 1년이 지나면
지급을 받을 수 없으니 그 전에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취업을 다시 하게되면
역시 지급을 못받으므로 퇴직하고 나서 곧바로 신청할 것을 권장하고 있네요 ㅎㅎ



그렇다면 얼마나 오랫동안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걸까요?
그건 연령 또는 가입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표에서도 확인되고 있지만
연령이 높을수록, 그리고 보험 가입기간이 길수록 오랫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 후 실업급여 신청기간 관련 정보 외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사이트의 왼쪽 카테고리에서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많은 메뉴들이 있으니까
궁금증이 대부분 해결될 거라고 생각하네요 ㅎㅎ
실업급여도 좋지만, 자신이 원하는 안정적인 직장 얻어서
월급을 꾸준히 받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일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