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타고 운행을 하다보면
도로 중간중간에 과속단속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급한 일이 있어도 카메라 앞에서는 속도를 줄이게 되는 것이 사람 마음입니다 ㅋㅋ
왜냐면 걸리기라도 하는 날에는 벌금을 내야하기 때문이죠. 요즘은 네비게이션이
카메라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알려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어쨌든 지나친 과속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라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단속에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아차 하는 순간에 카메라에 걸리는 것이죠 ㅎㅎ 오늘은 교통법칙금조회 팁으로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시스템 사이트를 활용하여 교통법규위반 조회 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과태료 조회, 납부시스템 : https://www.efine.go.kr



페이지 자체가 보안이 걸려있어서
접속하자마자 추가적으로 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인터넷뱅킹에 접속할 때와 마찬가지로 말이에요 ㅎㅎ
암튼 메인에서 (최근무인단속내역) 아이콘으로 들어가주세요.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는 이처럼,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웹 증명서 역할을 하므로 소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사용자)에 체크하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컴퓨터 또는 이동식 드라이브 등에 저장되어있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서 교통법칙금조회 여부를 시도합니다.


최근에 카메라에 찍힌 내역이 있는지 보여줍니다.
교통법규위반 조회 결과를 보니 저는 한 건도 검색되지 않았네요 ㅋㅋ 안전운행을 한 보람이 있습니다.
솔직히 제한속도를 넘긴 적도 있는데 네비게이션이 단속카메라를 미리 알려줄 때마다
속도를 잘 지키고 있습니다.



상단 카테고리를 보시면 자신의
면허증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보여드릴게요. 위에 표시된 조회 조건을 차례대로 입력해주세요.



주민번호와 성명, 면허 번호 및 식별번호를 입력합니다.
위에서 요구하는 정보들은 자신의 면허증에 모두 표기되어 있는 내용들이니까
그냥 보고 그대로 똑같이 입려해주시면 됩니다. 식별번호는 위조확인을 위해서 필요하지만
굳이 없더라도 조회는 가능하다고 하네요 ㅋㅋㅋ

아무튼 교통법규위반 조회 잘 해보셔서
걸린 사항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시고, 모든 분들 앞으로도
안전운행 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