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의 숙박, 주유소에서 기름넣기, 영화보기,
마트에서 시장보기 등... 우리는 거의 매일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쓰고 있습니다.
집 밖으로만 나가면 일단 돈이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ㅋㅋ 그런데 어떤 거래든지간에
대부분은 영수증이라는 것을 주고 그렇지 않으면 달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을 자세히 보시면 부가세가 적혀있는 것이 있는데요,
부가가치세는 이처럼 재화가 거래되는 모든 소비활동에 대하여
과금되는 일반소비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보통은 10% 정도 하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그걸 정확히 계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부가가치세 계산기 활용 팁에 대한 내용입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간단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누리아 접속 : https://www.nuria.co.kr/



위 사이트는 성공하는 좋은습관이라는 메시지를 
메인으로 하는, 재테크나 자산관리 관련 정보 및 프로그램들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훑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하단 우측 부분에 두가지 계산기가 나오는데요, 둘 중에서
오른쪽에 있는 부가가치세 계산기를 컴퓨터에 다운받아
설치해줍니다. 사실 설치랄 것도 없이 그 자체가 exe 파일이라서
곧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ㅋㅋㅋ



누리아의 마스코트인 돌고래 모양과
VAT 글자가 합쳐진 아이콘이 생성되었나요?
참고로 VAT는 Value added tax 의 약자입니다.
아무튼 아이콘을 실행해보세요 ㅎㅎㅎ

 


작고 귀여운 계산기가 나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그냥 돈을 입력하고
(계산)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부가세단위를 1원 그리고 끝단위를
버림 처리하여 15만원을 입력해보았더니 공금가액과 세액이 위처럼 계산되었네요.
얼핏 봐도 대략 1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동일한 금액으로 10원단위 반올림으로
계산해볼까요? 거의 비슷한 결과가 나왔지만 미세한 차이는 나네요.
어차피 끝단위라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간단한 툴이었지만 필요하셨던 분들은 제 글을 참고하여
부가가치세 계산기를 잘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