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전에 재테크관련 도서를 구매해서
듬성듬성 읽어본 적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예금이나 적금에 관한
이야기들도 있었는데요, 재테크에 대하여 잘 모르는 분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소개하는 한편 은행도 자신들의 이익을 추구하는 일종의 기업이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알아보고 결정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ㅎㅎ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예적금계산기 사용해보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은 아니구요,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금리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위처럼 검색해보시거나
예금계산기, 이자계산기 등으로 검색하셔도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보시면 적금과 예금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두가지를 모두 활용해봅시다.



먼저 적금일 때 이자계산을 해보겠습니다.
한달에 100만원씩 1년 기간으로 설정하고 이율은 3.5% 단리로 해봤습니다.
근데 요즘은 이정도 이율 주는 은행도 거의 없을겁니다 ㅋㅋ 예전보다 금리가 낮아져서
적금도 그닥 매력있는 재테크 관리법은 아닌 듯합니다. 아무튼 네이버 금리계산기 계산 결과로
세후이자는 대략 20만원 정도가 나왔고 만기 지급액은 대략 1220만원 정도가 되네요.



이번에는 예적금계산기 금액을 조금 더 올려봅시다.
한달에 200만원씩 1년간 적금을 넣을 경우에는 대략 40만원 가량의
이자가 발생하네요. 만기지급액 역시 원금에다가 이자를 더한 금액이 나왔습니다.
2백만원을 매달 저금하는 것이 쉬운일은 아닐텐데 이율을 기존보다 좀 더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이자가 너무 짜네요 ㅋㅋ



자금에 대한 여유가 없을 때에는
적금을 해야겠지만 여윳돈이 많을 경우에는 정기예금이 더 유리합니다.
연이율과 기간을 동일하게 하고 예치금을 1년치인 1200만원을 넣어놓는다고 가정해봅시다.
적금을 할 때와 비교하여 대략 16만원 정도의 이자가 더 붙었네요 ㅋㅋ



1년 예치금을 2400만원이라고 했을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자가 두배가 되니까 70만원돈이 나왔고 이는 정기적금을 할 경우와 비교하여
대략 32만원 정도의 이자 차이가 났습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예적금계산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산관리 잘 하셔서 모두들 부자 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