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으로 게임을 하면 렉이 발생한다는 것도 문제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자유롭게 움직이기가 불편하다는 것도 걸림돌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보통 노트북으로는 많이 안하는 걸로 알고있어요 ㅎㅎ
그리고 키보드도 중요한 만큼 마우스도 중요한 듯합니다. 요즘은 피시방을 가도
바탕화면에 마우스 설정 아이콘이 별도로 있을만큼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네요 ㅋㅋㅋ

오늘은 마우스 버튼 설정 및 마우스 감도 조절 등
기본적인 옵션사항들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드리고 어떤 역할을 하는건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마우스 속성 창을 여는 명령어입니다.
Ctrl + R 버튼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위처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속성 창이 열립니다 ㅎㅎㅎ



상단에 있는 다섯가지 메뉴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볼게요. 먼저 (단추) 항목인데요,
첫번째로 오른쪽 및 왼쪽 단추 기능 바꾸기 메뉴가 있고,
더블클릭 속도에 대한 설정이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 있는 잠금기능은
뭔소린지 잘 모르시겠죠? ㅋㅋ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면
인터넷 창을 작게 만들어서 이동시킬 때 마우스로 창을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잠금기능을 사용하면 창을 잠시 누르고 있다가 떼면
창이 알아서 마우스를 따라다닙니다. 다시말해서 드래그할 때 마우스를 누르고 있지 않아도 되는
마우스 버튼 설정 옵션이에요 ㅎㅎㅎ



포인터 메뉴로 넘어가볼까요?
구성표가 가장 먼저 보이네요. 마우스 포인터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어요.
그 밑에는 사용자 지정 메뉴도 있고 맨 하단 중 첫번째에는 그림자 사용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끄면 포인터 그림자 자체가 없어집니다. 입체감이 좀 떨어진다고 할 수 있죠 ㅋㅋ



포인터 옵션 메뉴가 아마 많은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일겁니다. 마우스 감도 조절을 여기에서 하게 되거든요 ㅋㅋㅋ
속도 선택에서 민감도를 조정합니다.

그 밑에 (포인터 정확도 향상) 기능은 뭐냐면,
예를들어서 아이콘을 누르고자 할 때 아이콘 근처에 다다르면 속도를 줄이게 됩니다.
이때 속도를 더 빨리 줄여주는 기능이 바로 정확도 향상 기능입니다. 다시말해서 마우스를
천천히 움직이거나 속도를 늦출 때 원래 움직임보다 더 느리게 움직이는 겁니다.

맞추기 기능은 뭔가 버튼같은 것을 누를때
알아서 그 위치로 이동해있는 옵션인데 별로 쓸모 없어요 ㅋㅋㅋ
맨 밑에 있는 Ctrl 키 누르면 포인터 표시는 해보시면 알겠지만 마우스 위치를
원형 모양으로 알려줍니다.



네번째 메뉴인 휠입니다.
웹서핑을 하거나 인터넷 신문을 볼때 유용한 장치죠? ㅎㅎ
세로 스크롤에서는 스크롤의 속도를 설정할 수 있고, 가로 스크롤은
제 마우스에는 없는 기능인데 텍스트를 스크롤 할 수 있나보네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하드웨어 메뉴는
현재 사용중인 장치에 대한 설명과 상태를 알려줍니다.
마우스 버튼 설정에 대한 여러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 사용 전 또는
게임을 하기 전에 마우스 감도 조절 등을 조정해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