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계산기

생활정보 2014. 4. 8. 15:17

요즘은 유류비도 많이 오른 것 같네요.
제가 어렸을 때만 하더라도 리터당 1000원이 되지 않던 시절이 있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대략 2000원정도는 하는 것 같네요. 물론 이것보다 조금 싼 곳도 있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1800원에서 2000원 사이일 겁니다.

알뜰주유소 였던가요?
암튼 셀프로 하는 곳도 가격이 크게 차이는 없던 것 같네요.
대체적으로 주유소에서 제공하는 기름값이 비슷하다고 가정하면
우리 스스로가 연비를 아낄 수 있도록 운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ㅋㅋ



이번 시간에는 기름값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볼건데요,
자동차가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경험에 의하여 정보를 입력하면 되기때문에
계산하기가 더 수월할 겁니다.



아도르닷넷 페이지 접속 : http://ardor.net/fuel/index.htm



2006년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나봅니다.
자신의 차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모델명이나
변속기, 배기량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ㅋㅋ
차가 없으신 분들은 계산하기가 좀 버거울 수도 있겠네요.



저도 임의로 양식을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반떼md 라고 가정하고 오토에 2000cc 휘발유라고 입력하고
기름값은 1850원, 그리고 연비는 12km 정도로 입력해보았습니다.
한달동안 1000km를 탄다고 할 때 연비와 월간 연료비를 계산해볼게요.

저는 임의로 입력하는 거라서 타인과의 공유는 체크해제 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자신의 경험에 의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는 거라면
타인과 공유하기 부분에 체크해주시면 통계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Calculate)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비는 12가 나왔고
킬로미터당 연료비는 대략 155원이 나왔네요 ㅋㅋ
한달에 1000km를 탈 경우 연료비는 대략 155000원 정도가 나옵니다.
이렇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기름값 계산기 산출결과를 알려주니까
정말 편리합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아까 이야기했던 사항인
타인과 공유하기 기능에 체크를 하면 위처럼
그 결과를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날짜를 보니 4월 8일로 오늘 날짜네요. 다른 분들도 이 사이트에서
기름값 계산기 툴을 자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